개인정보 취급방침

㈜홈포레스트(이하 시설)은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에 근거하여 수집•보유 및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은 개인정보의 취급에 대한 일반적 규범을 제시하고 있으며, 시설은 「개인정보보호법」의 규정에 따라 수집•보유 및 처리하는 개인정보를 시설 업무의 적절한 수행과 고객님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적법하고 적정하게 취급할 것입니다. 또한, 시설은「개인정보보호법」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 고객님의 권익을 존중하며, 이용자는 「개인정보보호법」상 권익의 침해 등에 대하여 「행정심판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시설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고객님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고객님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두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시설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서비스 제공
– 객실 및 기타서비스 제공에 관련한 본인확인 및 계약 내용 이행
– 고객 만족도 조사에 활용
– 맞춤 서비스 제공

2.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방법
1) 서비스 제공

    ① 객실 서비스
    – 필수항목(예약자, 투숙자 모두 해당) : 성명, 연락처(휴대폰), 여권번호(외국인), 신용카드 정보(예약보증 또는 결제용)
    – 선택항목 : 회사명, 직책, 회사주소, 회사연락처, 주소지(자택 또는 직장), 이메일 주소
    ② 회원 관리
    – 필수항목 : 성명, 연락처(휴대폰), 결제정보
    – 선택항목 : 이메일 주소, 회사명, 신용카드 정보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등을 통한 제출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시설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보유기간 중 언제라도 이용자 개인이 별도로 요청하는 경우에는 삭제 또는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가)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나)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다)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이벤트 등을 종료한 때
    ②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시까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가)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다)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라) 재방문 및 고객 맞춤 서비스를 위한 본인식별 정보 및 취향 정보 : 5년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시설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고객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

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시설은 서비스 제공 및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주)산하정보기술 PMS / CMS 관리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주)이유디자인 홈페이지 유지관리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시설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요구
    ②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③ 삭제요구
    ④ 처리정지 요구

2) 시설은 원칙상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지 않으나 만약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시설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시설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4)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시설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5)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6)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시설이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 및 절차방법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또한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시설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 정보주체가 입력한 개인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됩니다.
–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로 보존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방법
– 종이문서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해서 파기 또는 전문업체에 처리를 의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쿠키/Cookie)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①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②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③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 조치

1)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시설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6) 비 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시설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시설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이름/직위 : 김경우 대표이사
소속 : ㈜ 홈포레스트
[연락처] 055-681-9700
–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
이름/직위 : 장대영 이사
소속 : ㈜ 홈포레스트
[연락처] 055-687-0998

11. 권익침해 구제방법

고객님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시설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시설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 (내선2번)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http://eprivacy.or.kr)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http://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www.netan.go.kr/)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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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12.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 7. 12. 부터 적용됩니다.